전체 게시물 10건
북마리아나제도 입국 조건은 미주 지역 입국 조건과 동일하며, 미국 무비자 입국 프로그램(The U.S. Visa Waiver Program)이 적용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travel.state.gov)를 참고하십시오. 괌-북마리아나제도 지역 무비자 프로그램(Guam-CNMI Visa Waiver Program)은
호주, 브루나이, 홍콩(홍콩특별행정구 여권 또는 홍콩 내 신분증 반드시 지참), 일본, 말레이시아, 나우루, 뉴질랜드, 파푸아뉴기니, 대한민국, 싱가포르, 영국 등 11개 나라 국적자 중 판독 가능한
유효 여권을 지녔으며 미국 ESTA 허가 규정을 범하지 않은 방문자에 대해 무비자 입국 및 최대 45일 체류를 허용합니다.
18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단독으로 사이판 여행시 부모동의서를 반드시 준비하셔야 합니다.
1. 아시아나항공 규정
- 단독 입국/친척과 여행/제3자와 여행시/친부모 중 엄마 또는 아빠 중 1명과 여행 시 영문 부모 동의서 1부가 필요합니다.
2. 제주항공/티웨이 규정
- 친척과 여행/제3자와 여행시/친부모 중 엄마 또는 아빠 중 1명과 여행 시
비동반 소아 여행신청서(제주항공 및 티웨이항공 자체 양식) 영문으로 작성 후 공증받아 공항 입국 심사 시 제출
영문 주민등록등본 (부모님과 아이의 이름 명시 필요)1부 = 영문 가족관계증명서로 대체 가능
- 소아 단독으로 입국하는 경우: 탑승 불가
[부모 동의서 공증 방법] 동의서는 주한 미국 대사관 홈페이지를 통해 공증을 받으시거나, 변호사 공증을 받아야 합니다.
공증이 안된 부모동의서 지참 시 상황에 따라 입국심사 시간이 장시간 소요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U.S. CBP 웹사이트 혹은 미국 대사관/영사관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이판 입국 시 미국 여행 허가서(ESTA)는 필수로 발급하셔야 하는 서류는 아니나, 입국 심사 시 ESTA 보유 방문객은 보다 신속하게 입국 심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신 ESTA가 거절되신 경우 이 사실이 입국 심사 시스템에 자동으로 기록되기 때문에 입국 심사 인터뷰 시 이와 관련한 질문을 받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입국이 거절될 수도 있습니다.
- ESTA: http://www.esta.us/korean.html
- U.S. Customs and Borders: https://www.cbp.gov/
사이판에 반입 가능한 물품 또는 식품과 관련한 규정은 미국의 규정과 같습니다. 육류 중 소고기는 반입이 되지 않기 때문에, 육류로 가공된 스프를 포함한 컵라면은 반입이 불가합니다.
(자세히 보기: http://bit.ly/2o1F9QV)
만 21세
이상 누구나 렌터카를 대여할 수 있으며, 국제면허증을 소지하셔야 하나 한국 면허증으로도 렌트가 가능한 업체가
많이 있습니다.
최대 30일까지 운전할 수 있고, 연료비는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제한 속도는 최고 시속 60km(35마일)이며, 안전벨트와 아동
시트 착용은 필수입니다.
시내 도로변에 주차도 엄격히 제한되는 편입니다.
섬 내 개인적인 사진 촬영 외 공식적인 촬영을 진행하실 경우미 정부기관 DPL(Department of Public Land)에서 발급하는 미디어 허가 서류를 받으셔야하며 일정 금액을 납부하셔야 허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특히, 마나가하섬은 사유지로 공식적인 촬영에 관해 엄격히 제한되고 있습니다.
서류 양식 다운로드: http://bit.ly/2ref8NF
사람이 많은 공공장소에서 드론을 사용하시는 것은 때에 따라 제지를 당할 수 있으며, 미디어 허가 서류를 공식적으로 발급 받으신 경우는 촬영이 가능합니다.
사이판 대부분의 비치에서는 캠핑이 가능하나, 안전상의 이유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마나가하 섬은 DPL(Department of Public Land)에서 발급하는 마나가하 섬 캠핑 허가 서류를 발급 받으신 경우에
한해 캠핑이 가능합니다.
서류 양식 다운로드: http://bit.ly/2qwg2Uq
그로토는 옵션투어를 이용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방문이 가능하나, 다이빙 중급자 이상이 아니신 경우에는 안전상의 이유로 가이드가 동반하는 옵션투어를 이용해 스노클링 또는 스쿠버다이빙을 하실 것을 권장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