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arians

검색하기
검색창 닫기
전체 메뉴 열기

Site Map


보도자료

마리아나제도, 지역사회 코로나19 대응단계 “청색”으로 하향 조정

등록일
2020.06.19
공유하기

 


마리아나제도, 지역사회 코로나19 대응단계
 
청색으로 하향 조정



지난 615일 월요일, 마리아나제도는 <지역사회 코로나 19 대응 및 경제 회복 단계>를 기존의 노랑단계에서 파랑단계로 하향 조정한다고 발표했다.

 

 

 

 

마리아나제도 보건당국(Commonwealth Healthcare Corporation; CHCC)의 지침 및 제도 내 현재까지 시행된 코로나19 진단검사량에 기반해 수립된 <지역사회 코로나 19 대응 및 경제 회복 단계>는 심각성이 가장 높은 적색 단계에서 주황색, 황색, 청색, 그리고 가장 안정적인 수준의 녹색 단계로 구성된다.

 

북마리아나제도 경제 회복 계획에 따르면, 커뮤니티 취약성 수준 중 "청색" 단계는 제도 내 진단 검사량에서 상당한 진전을 보이고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세에 있어 안정적인 수준을 유지하고 예방 조치를 지속적으로 시행하는 단계를 의미한다.

 

마리아나 제도 전역에 걸쳐 코로나19 검사를 권장하면서 각 단계별로 상업 시설의 안전성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 방안, 규제 완화 및 보건 안전에 관한 권고 사항 그리고 경제 활동 재개를 위한 단계별 지침을 안내하고 있다.

 

청색 단계에서는 다음의 지침 시행을 포괄한다.

 

한 공간에서의 25명 이하 모임이 허용된다.

 

일반인이 이용하는 모든 상업 시설의 영업이 오전 5시부터 오후 11시까지 허용된다.

o 사람들의 과밀집을 막기 위해, 입구와 출구를 구분하고일방통행표지판을 두어야 한다. 또 입구와 출구에 각각 사용 가능한 손 세정제를 비치해야 한다. 종업원과 고객 간 감염을 막을 수 있도록 보호 장치를 사용한다 (: 마스크, 계산대의 투명 아크릴 차단벽 등).

o 계산대에서 고객 간 일정 거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바닥에 표시해야 하며, 정문 손잡이, 장바구니, 쇼핑 카트, 냉장고용 상자, 냉장고, 냉동고를 자주 소독한다.

o (음식점이나 바가 아닌) 시설도 CHCC 산하 Bureau of Environmental Health (BEH) Department of Public Works (DPW) 건축법령에서 정한 보완적 규제지침에 따라 전체 이용 가능한 인원 규모의 최대 75%로 제한한다.

o 카지노, 비디오 포커 시설, 전자게이밍 시설 등 오락이나 놀이 형태의 활동과 게임에 종사하는 모든 사업장은 일반인의 출입을 금지한다.

 

술집과 식당을 포함하여 사내 소비를 위해 음식이나 음료를 제공하는 모든 사업장은 CHCC-BEH의 보완적 규제 지침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및 입장 가능한 전체 고객 수의 최대 50%까지만 입장 허용하여 식사를 제공해야 한다.

o 음식점 및 바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행하는 것 외에도 사업장에 입장하는 모든 고객의 체온 검사를 진행한다.

o CHCC-BEH의 규정에 따라 가능한 실외 공간 활용이 적극 권장된다.

 

자정부터 아침 4시까지 통행이 금지된다.

o 통행 금지 예외 사항:

    • 공무를 수행하는 응급의료요원

    • 통행 금지 시간에 일하도록 합법적으로 고용된 자, 혹은 그 시간에 근무처로 혹은 근무처에서 집으로 이동해야 하는 자

    • 입원을 위해 병원을 가거나 혹은 혈액 투석 등 치료를 위해 입원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오는 자

교회와 예배는 이제 허용된 전체 이용 가능 인원수의 50%로 까지 참석이 가능하며 사회적 거리 설정과 위생 지침을 유지해야 한다.

 

운동 시설은 열린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엄격한 사회적 거리두기 및 위생 지침에 따라 비접촉식 레크리에이션 활동(체육관 운동 및 단체 운동 등)이 허용된다.

 

운송선 및 섬 내 활동에 대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철저히 지켜진다는 전제하에, 마나가하 섬은 지속적으로 개방된다. 운송선은 정기적으로 소독해야 한다.

 

모든 공공 해변과 길은 COVID-19 긴급 지침에 명시된 사회적 거리 요건에 따라 탈라야, 릴낚시, 판매를 위한 어업 활동과 같은 생계형 낚시, 운동 및 건강 유지를 위한 활동에 대해 개방된다.

o 운동 및 어업 활동은 매일 오전 4시부터 정오까지만 허용된다.

 

그로토를 포함한 모든 공원은 출입 금지가 유지된다.

 

호텔, 관광사업자, 관광업계 관계자는 체온 측정을 위한 준비를 마무리하고 보건 공무원과 함께 관광객 도착에 대비하여 위험 완화를 위한 내부 표준운영절차를 수립해야 한다.

 

항공편의 재개 후 원활하게 관광 산업이 재개될 수 있도록 관광 관계자들의 준비가 지속되어야 하며 국제선 운항 재개를 위해 필요한 절차에 대해 연방 공무원에게 안내해야 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www.governor.gov.mp에서 북마리아나제도 경제 회복 계획 또는 CNMI COVID-19 긴급 지침 2020의 최신 수정 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마리아나 제도의 코로나 19 누적확진자는 6 17 기준 30명이다. 다만 격리해제(완치) 환자가 19, 사망 2 순확진자 수는 9 수준으로 확산세 완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5 19 북마리아나제도의 주지사는 커뮤니티 중심 경제 회복 계획에서 오는 7 15 관광산업재개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현재 마리아나제도의 코로나19(COVID-19) 검사 건수는 8,169건으로 주민 1,000명당 140.8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 세계적으로도 높은 검사율로서 인구 5 8천여명의 마리아나제도는 최근 한국산 코로나19 진단키트 6만개를 수입한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