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아나 관광청, 부산영남 지역 프로모션 전개
부산 하나투어, 모두투어 전판점 대상 세일즈 콘테스트 진행
부산 주요 지하철 역사 및 버스 정류장에 마리아나 광고 게재
마리아나 관광청은 최근 증가하고 있는 부산발 사이판 노선 취항에 따른 지역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부산/영남 지역 여행사 대상 세일즈 프로모션과 광고 캠페인을 진행, 마리아나 홍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마리아나 관광청은 지난 2월 16일 부산 하나투어, 모두투어 약 70개 대리점을 초청한 가운데 세일즈 콘테스트 설명회를 진행했다. 마리아나 관광청은 부산/영남 지역에서 마리아나 상품 판매를 독려하기 위해 3월부터 8월까지 총 6개월 동안 가장 많은 판매를 기록한 상위 20개 대리점에게 마리아나 스터디 팸투어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부산/영남 지역에서 마리아나를 최고의 여행지역으로 알리기 위해 3월부터 4월까지 두 달간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 마리아나 관광청은 "Paradise for Everyone"이라는 광고물을 부산 주요 지하철 역사 및 버스 정류거장 등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마리아나 관광청 정종윤 팀장은 "아시아나 항공에 이은 제주항공의 부산-사이판 노선 취항으로 인해 부산발 항공 좌석 공급 석이 늘어나, 부산/영남 지역이 핵심 마켓으로 떠오르고 있다”라고 강조하고 “이번 지역 프로모션을 통해 부산/영남 지역 마리아나 여행 상품 판매가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2016년 마리아나 한국인 방문객 수는 사상 처음으로 20만 명을 넘어 섰으며, 올해 1월에는 전년 대비 80% 성장한 30,798명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