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아나 관광청, 소셜커머스 세일즈 콘테스트 성료
콘테스트 기간 중 약 5천명 이상 신규 모객 창출
마리아나 관광청은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6월까지 9개월 간 마리아나 상품 판매 여행사 대상 <마리아나 소셜커머스 세일즈 콘테스트>를 실시하고, 지난 20일 시상식을 진행했다.
본 프로모션은 최근 소셜커머스를 통한 해외 여행 예약율이 급증하는 점에 착안,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마리아나 여행을 적극 독려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마리아나 관광청은 콘테스트 기간 동안 소셜커머스를 통한 마리아나 여행상품 판매 실적을 집계한 후 최다 판매 여행사에게 총 4,800만원 상당의 지원금을 순위에 따라 차등 지급했다.
마리아나 관광청의 정종윤 차장은 “총 53개 여행사가 참여한 마리아나 소셜커머스 세일즈 콘테스트를 통해 약 5천여명 이상의 신규 여행객이 모객되는 성과를 이뤘다”라고 말하며, “지속적인 마리아나 시장 성장을 위해 오는 10월부터 2차 소셜커머스 세일즈 콘테스트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리아나 소셜커머스 세일즈 콘테스트에서 수상한 여행사는 총 13개사로 다음과 같다.
No. | 날 짜 | 순 위 | ||
1위 | 2위 | 3위 | ||
1 | 2016년 10월 | 참좋은여행 | 보물섬투어 | 하나투어 |
2 | 2016년 11월 | 온라인투어 | 더좋은여행 | 온라인투어 |
3 | 2016년 12월 | 대명투어몰 | 자유투어 | 온라인투어 |
4 | 2017년 01월 | 대명투어몰 | 노랑풍선 | 월드트래블 |
5 | 2017년 02월 | 자유투어 | 롯데관광 | KRT |
6 | 2017년 03월 | 롯데 JTB | 자유투어 | 롯데관광 |
7 | 2017년 04월 | 롯데관광 | 자유투어 | 롯데 JTB |
8 | 2017년 05월 | 자유투어 | 더좋은여행 | 노랑풍선 |
9 | 2017년 06월 | 여행박사 | KRT | 자유투어 |